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콜라겐의 효능과 다양한 사용분야에 대해 알아보자

Backup

by 눈웃음작렬 2020. 4. 1. 06:23

본문

콜라겐의 효능과 다양한 사용분야에 대해 알아보자

 

마셔도 피부에 바르기만 해도 좋은 콜라겐! 내일 아름다움, 미래 건강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콜라겐! 

화장품이나 보충제, 심지어 의료 분야에서 사용되는 '콜라겐' 우리 아름다움과 건강 어떤 혜택주는 것일까요?
'미용' '건강'각각 콜라겐의 작용 알아 봅시다.

 

 

아름다움 콜라겐의 작용

 

각층에 충분한 수분을 유지하고 건강한 피부를 만들어줍니다.

화장품에 함유되어있는 '콜라겐'은 피부의 수분을 유지하는 "보습 성분 '으로 분류됩니다. 주로 분자량의 크기와 그 유래에 의한 차이가 있습니다.
특히 우리 고유의 "생 콜라겐"은 콜라겐 본래의 구조를 유지 한 상태에서 추출 된 것으로, 체내에 존재하는 콜라겐과 같은 구조 때문에 피부 익숙한 좋은 것이 특징입니다. 피부의 수분이 달아 나지 않도록 각층 표면에서 수분을 떠안게 동시에 건조 피해를 받고있는 부분에 안은 수분을 나누어 피부의 수분 상태를 최고로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화장품에 배합되는 '콜라겐'은 그 형태에 따라 보습 메커니즘은 다르지만 모두 각층의 수분을 잘 유지하고 신선함과 탄력감을주는 믿음직한 성분입니다.

 

 

 

건강식품 콜라겐의 작용

 

온몸에 전달되고 세포 콜라겐 만드는 신호를 준다.

보충제 함유 '콜라겐' 섭취하면 아미노산으로 분해되어 혈관을 통해 온몸으로 전달됩니다. 그래서 필요에 따라 피부와 , 관절, 머리카락 '콜라겐' 만드는 자료로 활용됩니다.
그러나 최근 연구는 뿐만 아니라 "펩타이드 '이라는 복수 아미노산이 연결된 형태로 흡수되어 전신 돌며 콜라겐 부족 부분"콜라겐 만드는 신호 "가되는 것이보고되고 있습니다. 이때 콜라겐에만있는 특유 아미노산이 중요한 열쇠를 쥐고 있기 때문에 아미노산이 아니라 "콜라겐"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약 · 의료 콜라겐의 작용

 

인체에의 적합성 높이에서 일상적인 의료 물론, 재생 의료에 사용된다. 

"콜라겐"는 원래 "화상 코팅 」 「외과 의료 분야에서 연구 개발이 진행되어 「약 캡슐」나 「주사약 안정제」 「효소 안정제」 「영양 보충제 " 의약품으로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노벨 생리학 · 의학상에서 주목을 받고있다 "iPS 세포"등을 이용한 '재생 의료'분야 연구에도 활용되고 있습니다.

 

 

 

피부 콜라겐 젊은 탄력과 탄력 근원

 

피부는 크게 나누면 「각층」 「표피층 ""진피층 ""피하 조직 "의 4 층으로 나누어이 진피는 약 70 %가 '콜라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진피의 콜라겐 섬유에 겹쳐 있었다 삼중 나선 구조의 "I 형 콜라겐 '라는 것으로, 통통하고 탄력과 탄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건강한 콜라겐의 양은 나이를 거듭할수록 감소하여 25 세를 정점으로 40 세에서는 약 1 / 2,60 세 약 1/3이되어 버리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것은 오래된 콜라겐이 분해되지 않고 딱딱하게 신진 대사에 의해 만들어지는 새로운 "건강한 콜라겐"의 양이 격감 해 버리기 때문입니다.
나이가 들면서 피부가 탄력을 잃고 눈가 입가의 수지가 궁금 시작하거나 탄력 부족으로 페이스 라인의 붕괴에 대한 고민이 늘어나는 것은 바로이 때문. 그래서 에이징 케어에 "콜라겐"이 중요한 것입니다.

 

 

미용과 건강 콜라겐의 작용

 

콜라겐 우리 몸 여러 곳에 존재하고 중요한 역할하고 있습니다.
그 양은 신체 단백질 가장 많은 체중이 50kg 사람에서는 약 3kg 콜라겐이라고 불릴 정도. 즉, 신체 1/15 콜라겐입니다. 콜라겐 아름다움뿐만 아니라, 건강한 매일에 빠뜨릴 수없는 신체 구성 성분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건강한 내몸을 만들기 위해 콜라겐을 꾸준하게 섭취하는것이 어떨까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