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달러통장 만들때 한화로 찾을때와 달러로 찾을때, 무엇이 이익일까

Backup

by FFReeDom T 2020. 4. 3. 16:13

본문

안녕하세요.  
내가 만든 달러통장을 언젠가는 현금화를 해야 하는데요. 이 때 원화로 찾는것과 다시 달러로 인출하는 것 중 무엇이 좋은지에 대해 확인을 해보죠.

투자에서는 투자이익과 얼마나 수수료를 아끼느냐가 가장 중요한것 같습니다. 어렵게만 느껴지는 환테크 하나씩 알다보면 외우기만 하면 됩니다. 

자~ 결론만 말해서 가장 수수료를 아낄 수 있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나의 달러통장에서 원화로 찾을때가 가장 이득이 됩니다]

왜냐하면, 달러통장에서 인출을 할 때 달러로 인출을 하면 1.5%의 수수료가 붙습니다. 하지만 원화로 인출을 할 때는 1.5%의 수수료를 받지 않습니다. 단 달러통장에 달러 입금 후 7일이 지나야 면제가 됩니다. 그 전에 인출을 하면 수수료 1.5%를 받게 됩니다.

그렇다면 해외 여행등을 위해 달러가 필요할 경우는 어떻게 해야 가장 저렴할까요. 무조건 무조건 수수료를 아끼는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제가 알고 가장 좋은 방법은 우리은행 위비에서 90%환율수수료 우대를 받는 방법과 현재로서는 6월30일까지 국민은행에서 진행하는 100%환율 우대를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6월30일까지 진행하는 내용이니 꼭 확인해보세요.

[KB국민은행이 KB-POST 외화 배달 서비스로 환전한 고객에게 100% 환율우대를 제공한다. KB국민은행은 6월 말까지 간편뱅킹 앱 ‘리브’(Liiv)에 신규 가입하고 연말까지 KB-POST 외화 배달 서비스로 환전(USD, JPY, EUR)을 신청한 고객에게 최초 1회에 한해 환율우대율 100%를 제공하고 환전금액에 상관없이 무료로 외국화폐 실물을 배달한다고 22일 밝혔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