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큐시미아와 디에타민 간단한 차이 알아보기

Backup

by FFReeDom T 2020. 5. 13. 17:44

본문

큐시미아디에타민을 비교하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디에타민은 알약의 형태 큐시미아는 용량에 따라 색이 다른 캡슐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_함량에 있어서는 디에타민 1알은 펜타민 37.5mg이고 1알을 반으로 자르면 18.75mg가 됩니다.  큐시미아는 펜타민 함량에 따라 4가지 종류가 있어 3.75mg, 7.5mg, 11.25mg, 15mg 용량이 있습니다. 이렇듯 큐시미아의 최대 펜타민 용량은 15mg으로  디에타민의 최대 37.5mg에 비해 매우 적다 할 수 있습니다. 만약 고용량 펜타민 복용을 원하면 디에타민을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_가격적인 부분은 디에타민은 1알에 약 1천원, 큐시미아는 1알에 약 4천 원 정도 됩니다.  

장기간 _안정성에 있어서는 큐시미아는 2년간의 장기간 연구가 되어 있어 많은 데이터를 통해 안정성이 어느 정도 확보가 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반면 디에타민의 경우 이런 장기적 연구가 부족한 측면이 있지요.

_부작용 측면에서는 두 약물 모두 동일 펜타민 용량 비례 부작용이 있습니다. 단, 큐시미아디에타민에 비해 토피라메이트라는 약물이 추가로 되어 있기 있는데 이 토피라메이트는 펜타민의 부작용을 상쇄시켜주고 식욕억제 효과를 증대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반면 큐시 미안의 경우 손 저림, 안압 상승, 기형아를 유발할 수 있으니 복용전 전문의와 상담을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