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환율급등, 달러투자, 달러통장 만들때 수수료가 중요하다

Backup

by StoryDrD 2020. 3. 27. 11:53

본문

안녕하세요.

환율이 급등하고 있습니다. 미국과 한국의 경제 성장율 차이에 따른 영향도 있지만, 트럼프가 가지고 있는 정무적 스타일, 즉 대중의 고통이 따르더라도 문제를 크게 만들고 결국 해결사는 본인이라는 이미지를 고수하는 경영가적 마인드의 지도자 스타일도 매우 큰것 같습니다. 주식을 좋아하는 개인으로서 매우 큰 기회도 주지만, 예측이 힘든 트럼프 스타일이 제게는 매우 안 맞는것 같습니다.

유행도 돌듯, 재테크 방식도 순환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내년까지 환율이 오를것 같지만, 주식보다 어려운 환율의 세계를 누가 알겠습니까.

1년전 1133원이던 환율은 1215원까지 상승을 하여 10%이상 높아지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환율 상승 원인은 아래 3가지 매우 크다고 생각합니다.

석유값이 매우 매우 높아지고 있다.

외국인이 주식을 대량 매도하고 있어 단기간에 달러의 수요가 매우 높아지고 있다.

1분기 미국 경제성장율은 3.2%, 한국은 -0.3%로 달러 가치가 매우 상승하고 있다.

- 환테크 해보자 -

 

안전자산을 늘리기 위해 세계기축 통화로 사용하는 달러를 통해 환테크 하는 방법에 대해 공유합니다. 환테크 이거 하나만 생각하면 됩니다. 조금이라도 수수료를 아끼자입니다. 환테크의 출발 달러통장 만들기. 아래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달러통장을 만들어 원화로 달러 통장에 바로 입금하는 방식 (이거 하지 마세요.)

2. 원화를 달러 현찰로 바꾸고, 바꾼 달러 현찰을 통장에 입금하는 방식 (이거 추천합니다.)

 

1번 방식은 통장거래로 원화를 달러로 매입하는 전신환 수수료를 따로 부과합니다. 보통 1.5%의 전신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하지만 2번 방식은 전신환 수수료가 없습니다.

 

그러므로 전신환 수수료를 절약하기 때문에 2번 방식을 해야 합니다. 주의해야 할 점은 원화를 달러로 변경할때 가장 저렴한 곳으로 가는 것이 포인트 주거래 은행의 경우 보통 80% 수수료를 할인해 주는 경우가 많으므로 달러를 바꾸고 그 달러를 외환통장에 넣는것이 좋습니다.

 

: 각 은행 환전 수수료 : http://exchange.kfb.or.kr/page/excommission.php

그리고 달러 통장 상품의 경우 정기예금은 개인적으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수수료가 저렴하기는 하지만 1년, 3년 뒤 환율을 예측할 수 있을까요.

좋은 투자하셔서 가정 경제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관련글 더보기